본문 바로가기
먹부림. 식도락

[맛집 탐방] 대림 전가복

by 훈컁컁 2020. 9. 22.
728x90

오늘은 대림 근처에 사는 친구를 만나기 위해 대림으로 모였다.

중식당을 갈려고 했던 건 아니었다. 냉면을 정말 좋아하는 친구가 냉면 먹자고 집합시킨 날이다.

연중무휴 24시간 하는 냉면집이 하필이면 이날 개인 사정으로 휴업...

덕분에 고기와 중식 둘 중에 고르는데 면을 먹기로 한 날이니 면으로 결정 후 근처에 유명한 중식집인 전가복으로!

예전 다른 분들의 사진을 보면 좀 더 삭막한 분위기에 친구 말을 빌리자면 시끄러워서 신경 쓰이는 사람은 못 갈 정도라고 적혀있었지만 그 정도는 아닌 것 같았다.

방문 시간이 6시 30분 - 7시 사이였지만 코로나 탓인지 손님이 거의 없었고 우리는 창가에 룸 같은 느낌의 테이블로 안내받았다.

2020년 9월 메뉴판

 

양꼬치가 유명한 집이었지만 다음에 먹기로 하고 출출한 배를 채우기 위해 각 식사 1가지씩과 요리 2가지를 주문했다. 당연히 술도 주문했고 술에 맞게 등심마늘튀김과 마파두부를 주문했다.

기본 찬

기본 찬은 4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간이 세거나 하진 않았다. 먹는 도중에 요리들이 느리지 않게 나와 나중에 리필을 하거나 부족함이 없이 알맞게 먹을 수 있었다.

왼쪽 : 등심마늘튀김 , 오른쪽 : 마파두부

 

두 가지 중 먼저 나온 등심 튀김은 정말 맛있었다. 고추의 바삭함, 음식의 간이라던가 하나도 빠지는 게 없었다.

탕수육과 등심튀김 중 고민하다가 주문했는데 후회 안 할 정도의 맛! 술안주로도 적당했다.

마파두부는 양념이 간이 세서 좀 짠 편 .. 두부에 간이 어느 정도 베어 두부는 짜지 않았고 마파두부밥은 맛있을 것 같은 느낌에 친구가 공깃밥을 따로 주문해 즉석에서 나눠 밥을 비벼 먹었다. 약간만 덜 짰으면 좋지 않았을까 한다.

나는 자장면, 다른 친구는 짬뽕과 옥수수 비빔면을 주문했다.

자장면의 가격은 5천 원 짬뽕은 1만 원.. 짬뽕 사진이 없다. 자장면은 가격에 맞지 않게 정말 맛있었다.

티브이에서였나 자장면을 먹을 때 국물이 생기면 성격이 급해 먹는 속도가 빨라 국물이 생긴다는 말이 있었는데 나는 다른 자장면은 국물이 생기지 않지만 이 자장면은 국물이 생기는 거 보면 자장에 다른 곳 보다 전분이 많이 안 들어 있어 국물이 조금 생기는 듯 오히려 개운하게 먹을 수 있었다.

짬뽕의 경우는 1만 원에 맞게 해물의 종류와 양이 많았으며 짬뽕 국물은 야채의 단맛과 해물의 시원한 맛이 잘 어우러져 맛있었다.

서비스로 주신 이름 모를.. 팽이버섯과 오이가 주인 냉채

거사 치르고 난 후

다들 생각 보다 맛있게 싹싹 비웠으며 한 번 더 방문 가능한 중국집이었다.

음식점도 넓었으며 2층이지만 엘리베이터가 있어 접근도 용이했다. 고객분들의 응대도 친절했고 음식에 대한 가격도 적당해 잘 먹고 왔다.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