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가죽공방

[가죽 공방] 검정 3단 여자 지갑

by 훈컁컁 2021. 1. 30.
728x90

 

가죽 공예 관련 포스팅이 너무 적었다...

이유는 예전에는 기존에 있던 패턴을 이용해 가죽 및 속지를 재단하느라 평소보다 시간이 배로 걸렸다.

 

저기 아래 보이는 하얀 도화지가 패던 지인데 제품 샘플을 보고 치수 측정 뒤 모든 파트를 재단하느라 오래 걸린다.

 

각각 패턴에 맞게 안감과 가죽을 재단해 주고 가죽의 경우 피할까지 준비한다.

기리메 마감이 아닌 해리 마감으로 할 거라 끝부분 약 1CM 정도를 피할한다.

 

첫 번째 사진에 보는 대로 가죽에 맞게 안감을 부착한 뒤 끝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문질러 각을 잡아준다.

본드가 거의 다 말랐을 때 진행해 줘야 하며 혹여라도 본드가 덜 말라있다면 나중에 떨어지거나 가죽이 울어 안 이쁘게 나온다.. 해리를 해준 파트를 장식선 까지 마감 후 다음으로 진행한다.

유도리를 안감과 부착 후 바느질.. 각 부분을 다 바느질.. 두 번째 사진을 보면 지퍼의 끝부분인데 .. 잘 안 나왔다..

지퍼의 끝부분을 본드로 붙이는 방법도 있지만 z 모양으로 접어 라이터로 살짝 그슬려주면 나일론 부분이 녹아 알아서 붙게 된다.

 

완성된 내부와 완성된 외부를 부착해 주는데 그전에 뒷주머니가 떨어지지 않게 보강을 진행한다.

외부도 해리로 마감을 할 예정이라 내부와 부착해 준 뒤 각 바깥쪽을 7-8MM로 재단을 해준다.

혼자서 접히는 해리는 6MM로 진행하지만 다른 부분과 합쳐지는 부분은 6MM로 진행시 부족해 목타나 바느질이 안될 수 있다.

 

테두리 바느질이 끝난 뒤 똑딱이를 달아주면 끝!! 똑딱이는 중심에 꼭 올수 있게 해준다.

 

728x90